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결말 해석 스포주의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Short time 영화 짧은 줄거리 스포일러 결말 주의

by 영화봅시다 2024. 10. 17.
반응형

경고! 이글에는 스포일러와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Short time

출연배우 : 데브니 콜맨, 맥스 해드룸, 테리 가 등


 주인공 버트는 정년퇴직이 8일 남은 베테랑 형사입니다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혼한 아내와 아들의 학비와 생활비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보험을 들려고 건강검진을 하다 엉망진창으로 살던 약쟁이 버스기사가 약물에 걸릴걸 두려워하다, 버트와 검사 샘플을 바꿔치기해 버립니다.


문제는 버스기사가 시한부였습니다..

바뀐 검사 결과 때문에 졸지에 시한부가 된 버트는 자신의 죽음보다 남겨질 자식과 아내가 걱정되어 가장 큰 보상금이 나오는 현장에서 순직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평소 방탄조끼를 2장씩 껴입고 몸을 사리던 그가 방탄조끼와 총도 챙기지 않고 현장에서 몸을 던집니다.  
과거 최신 무기 수송차량이 털리는 사건이 발생했었고, 고도로 발달한 무기가 암시장에서 거래가 되며 사회적으로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던 시기 버트는 몸을 던져 운좋게 범인들을 잡아 나갑니다

악당들의 형편없는 사격솜씨 덕분에 총한발 맞지 않고 중무장한 범인들을 잡는 모습이 상당히 코믹 합니다.
폭탄으로 인질극을 하는 곳에 속옷만 입고 들어가 범인을 설득해 범인을 투항 시키거나, 목숨을 버리고 경찰 활동을 이어가니 안될것도 풀리는 웃픈상황  


버트는 명예로운 죽음을 위해 무기를 턴 조직 보스를 찾아가 자신의 무덤으로 결심하는 데 어쩌다 보니 갱단 보스도 잡아버리고..


갱단 보스와 버트는 몸싸움중에 고층 건물에서 함께 추락해 버립니다. 동료 형사가 헬기를 타고와 버트에게 바뀐 건강검진 결과를 알려주지만 이미 늦은..


얼마 후 장례를 치루는데 땅에 묻힌 사람은 버스기사..  다행히 버트는 억세게 좋은 운으로 추락은 면했고 살아남았습니다 
버트는 죽음을 앞두자 달라진 진실된 모습으로 아내를 대했고 그 결과 아내와도 재결합하고 
경찰로서도 인정받는 멋진 제2의 인생을 사는 모습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별생각 없이 봤는데 재밌네요 이런 비슷한 줄거리의 영화를 본거 같은데 뻔하지만 재밌네요 

 

재미있는 알맹이는 빠진 짧은 요약이니 풀버전으로 영화를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